Development record of developer who study hard everyday.

,

IOS UIScrollView 안의 View가 클릭이 안되는 현상 해결

ios UIScrollView 안의 View가 클릭이 안되는 현상

ios 개발 블로그

ios에서 UIScrollView를 사용하고 있는데 UIScrollView 안에 있는 View 들이 클릭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견되었다.

UIButton에 addTarget을 설정해도

UIImageView에 UITabGestureRecognizer를 등록해도 클릭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았다...

몇시간 삽질을 하다가 아래 블로그를 보고 원인을 알게되었다.



UIScrollView를 사용할 때 UIView를 넣어서 가로를 꽉채워서 사용하고 있었다.

그리고 UIView에 내가 보여줄 View들(UIImageView or UILabel 등등)을 넣어서 사용중이였다.

그런데 이  UIView의 constraint가 완전히 설정되지않아서 UIScrollView 안의 View들이 클릭이 안되는 것이였다.

이해를 위해 아래 화면을 보면서 다시 살펴보자


ios 시뮬레이터

빨간색이 UIScrollView의 영역이고 하늘색이 UIView 영역이다.

만약 나와같이 UIScrollView 안의 View들이 클릭이 안된다면 저 UIView의 영역이 상하좌우 constraint가 설정이 되어있는지 다시 확인해보자.









Share:
Location: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댓글 없음:

댓글 쓰기